일상&여행 정보

일본 후쿠오카 버스타는 법 지하철 1일권 가격

sunnyiii 2024. 8. 7. 14:50
728x90
반응형
SMALL

안녕하세요~ 써니입니다!

저희 부부는 처음 후쿠오카에 갔는데

버스타는 법을 몰라서... 엄청 당황했던

기억이 있어요~ 여러분은 꼭 확인하고 가세요!

버스타는 법

 

저희는 배를 타고 와서, 갈 때 지하철 대신 버스를 이용했습니다! 후쿠오카 여객터미널에서도 셔틀버스가 운영이 되고 있는데, 저희는 무료인줄 알고 탔는데, 알고보니 무료가 아니더라구요!

 
 

후쿠오카는 대부분 뒤에서 탑승을 하고 앞으로 하차를 하는데, 앞으로 하차를 할 때, 버스요금을 계산하는 방식이더라구요!

버스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탑승 할 때. 버스카드 찍는 쪽에 조그만한 빨간색 통에서 표가 나옵니다. 그 표를 반드시 뽑아야해요!

그 표에는 번호가 적혀 있는데, 위에 사진처럼 번호가 적혀 있는 아래쪽에 금액이 뜨는데, 그 때 현금으로 돈을 내면 됩니다.

예를들어) 17번 아래에 210이라고 적혀 있으면,

210엔을 내고 가면 됩니다.

잔돈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~ 잔돈 바꿔주는 기계가 있습니다. 버스기사 아저씨께 친절하게 1000엔을 보여주면 어디 입구에 넣으라고 하는데, 그 입구에 넣으면 잔돈으로 바꿔서 나와요!

잔돈으로 바뀌면, 금액을 내면 됩니다!

지하철 1일인권 사용후기

1인 기준 > 1일 640엔

 
 
 
 
 

버스를 타고 다니다, 너무 더워서 그냥 지하철로 바꿨는데요. 지하철은 보니까 1일권이 있더라구요!

 
 
 
 

지하철 표 뽑는 곳에서 한국어로 바꾼 후 보면, 제일 가까운 거리는 210원~ 360원 까지 있었는데요. 위에 지하철 표를 보면, 역 위에 가격이 적혀 있어서, 그 가격을 참고해서 뽑으면 됩니다

하지만, 지하철 3번만 왔다갔다 하면 1일권 뽕을 뽑기에, 저희는 맘 편히 1일권을 뽑아서 사용했습니다.

1일권은 1인 기준 640엔 밖에 안하니, 훨씬 이득이죠~~

덕분에 저희는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었어요!

솔직히 너무 편하게 다녔습니다! 몇천원 아낄바에 그냥 몇 천원 더 쓰고 편안하게 여행하는 게 저희는 너무 괜찮더라구요! 둘이 합해서 1200원도 안하는 꼴이니! 만족했습니다!

728x90
반응형
LIST